근시란?
근시안이라고도 불리는 만성 질환으로 안구가 너무 길어져서 먼 거리의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근시와 근시안은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되나 근시는 만성 질환인 근시안의 한 증상입니다. 근시안은 야외 활동 시간이 적고 장시간 독서나 컴퓨터 작업을 하는 경우 그리고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시로 인해 먼 거리 물체가 초점을 벗어나 보이므로 운전, 스포츠 활동 혹은 사람이나 사물을 인식하는 데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멀리 있는 물체를 보기 위해 눈을 찡그리거나, 화면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거나, 학생들의 경우 수업 시간에 칠판 글씨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면 근시일 수 있습니다. 멀리 있는 물체를 제대로 보기 위해 눈을 찡그리면서 발생하는 눈의 긴장으로 인해 두통이나 눈이 피로한 느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시가 의심된다면 안과 의사를 찾아가 시력 검사를 받습니다. 여러 테스트를 통해 근시 여부를 판정할 것입니다. 만약 자녀에게 근시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최대한 빨리 아동용 시력검사를 받도록 합니다.
근시 판정을 받은 경우 안경, 콘택트렌즈 착용, 라식수술, 각막교정술 등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치료법이 최선일지는 나이, 목적 및 생활방식에 따라 다르므로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합니다.
원시란?
원시안이라고도 불리며 멀리 있는 물체는 선명하게 보이지만 가까운 거리의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안구의 전후 길이가 너무 짧거나 각막의 굴절력이 약하면 눈으로 들어온 빛이 망막 표면이 아닌 뒤에 맺혀 가까이에 있는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게 됩니다.
원시가 있으면 가까이에 있는 물체를 선명하게 볼 수 없게 되어 독서, 쓰기 그리고 가까운 거리에서 수행하는 정밀 작업에 불편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눈에 긴장과 피로,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원시는 노화와 관련된 시력 문제인 노안과는 다릅니다.
안과 의사로부터 원시 판정을 받은 경우 안경, 콘택트렌즈 착용 또는 라식 수술 등을 통해 시력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이 최선일지는 나이, 목적 및 생활방식에 따라 다르므로 의사와 상의하여 결정합니다.
근시 및 원시용 아큐브® 제품
난시란?
난시는 안구의 곡률 이상으로 모든 거리의 물체가 흐릿하거나 왜곡되어 보이는 현상입니다.
정상적인 눈은 그 표면이 농구공과 같이 둥근 모양이지만 난시가 있으면 각막이 럭비공과 비슷한 모습이 되어 눈으로 들어오는 빛이 한 곳에 초점을 맺지 못하게 됩니다.
더 보러 가기난시로 인해 모든 거리에서 시야가 흐릿하거나 왜곡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시력에 미치는 영향을 뚜렷하게 감지하기 어려워 두통, 피로, 밤에 빛 번짐 등으로 난시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더 보러 가기안과 전문의로부터 난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적합한 시력 테스트와 측정을 거쳐 처방을 내릴 것입니다.
더 보러 가기난시는 일반적으로 안경, 콘택트렌즈 착용 또는 라식 수술로 교정될 수 있습니다.
더 보러 가기노안이란?
노안은 40세가 되면 거의 모두에게 발생하며 가까운 물체에 초점을 잡기 어려워지는 현상입니다.
아큐브®로 시작해 보세요
KR_2024_330